본문 바로가기

[공시 규장각]/하루반성

[180727 금요일] 한국사와 사랑에 빠지고싶다

날씨 더움


오늘은 정말 낮에 엄청 뜨거웠던거 같아요.

눈을 떴을 때 이미 더운 상태였고 아침운동을 할 때 숨이 턱까지 턱턱 막히더라고요.

평소같으면 그냥 숨만 찼는데 숨이 막히는 이 느낌 원래 헬스장이 지하에 있어 시원한데도 이런거보니

오늘 날씨 정말 덥겠구나 생각이 들었어요.


원래 집에서 도서관 가는길도 조금 덥고 그만이였는데

가는길에 등에 땀이 주륵주륵 ㅠㅠ

땀흘리는거 정말 싫어하는 저에게는 가는 길 내내 도서관에 제발 에어컨이 먼저 켜져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어요 ..

또 급하게 가고있는 길에 핸드폰을 떨궈버렸어요.. 뒤로가기가 잘 안된다는 ;;;;;

아아 ㅠㅠㅠㅠㅠㅠ


이렇게 도서관에 도착하니 다행히 에어컨은 빵빵~

안도의 숨을 쉬며 프린트를 했어요.


오늘은 이번주 마지막 이동기쌤 하프모의고사였어요.

이렇게 금요일에 이번주 마지막 모의고사를 뽑으면 뭔가 이번주도 열심히 달렸구나 생각이 들어요 ㅎㅎㅎ


이동기쌤 하프모의고사를 보고나서


바로 문동균쌤 한국사 올인원을 들으려고 단기탭을 다시 켰어요.

오늘 한국사 계획은 문동균 올인원을 들은 후에 복습하고

최신기출 진도까지 쫙 푼다음에 문동균 핵지총으로 정리를 하려고 했어요.


오늘 근데 뭐가 씌였나봐요..

단기탭이 꺼져요... 이놈의 단기탭 꺼짐현상.. ㅎㅎㅎㅎㅎㅎ

아침에 핸드폰도 떨구고 땀도 주륵주륵나고

단기탭 너마저 말썽을 부리는구나......

오늘은 인내심테스트가 끝나는줄 알았어요.. 집어던질 뻔....ㅋㅋ



한참을 만지작만지작 해야 겨우 켜지고 와이파이도 말썽이였는데 겨우 다시 인강을 보게 되었네요..

암튼 이놈의 깡패 단기탭은 절대로 사람들이 안샀으면 좋겠어요.... 학습의 도우미가 아니라 방해꾼입니다요 ㅠㅠㅠㅠㅠ



이렇게 오늘 강의 다 듣고 최신기출로 복습 그리고 핵지총으로 마무리!! ㅎㅎ

아 깔끔하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위종욱 사회 올인원 복습테스트로 사회 한번 더 복습했네요!

매일 오늘과 같은 날이였으면 좋겠습니다 ㅎㅎ


그리고 중간에 친구에게 온 카톡...



해외여행가는 친구모임이 있는데

오늘 이녀석한테 연락이 왔네요 ㅠㅠ

원래 이팟이랑 올해 겨울에 미국 서부쪽이랑 동부쪽 여행하기로 했는데

하필이면 시험이 떨어지는 바람에 ㅠㅠㅠㅠ

더 열심히 공부하라고 자극주는거같네요.

꼭 열심히 해서 합격해야지!





추가로 이거는 개인적인건데..

선생님이 이걸 보실지도 모르지만 올려요.


공단기 영어강사들은 질도 엄청 좋기로 유명하지만 선생님 수가 엄청 많아요..

작년 공시준비를 처음 준비하면서 저는 공단기 수석반을 다녔는데요.

거기서 영어담당인 승주영 선생님을 처음 뵀어요.


영어 독해파트는 정말 누구보다 최고라고 생각하는데

이번에 선생님이 공단기 인강에 런칭했더라고요..

너무 반가운 얼굴이어서 기분이 좋고 축하해주고싶은데


작년 파이널 기간에 한국사때문에 (영어는 기본적으로 90점대가 나오기에)

수업을 안듣고 나왔었거든요..

당연히 합격할줄 알고 올해 합격하고 인사드릴려고.....

지금 인사도 못하지만... 진짜 축하드리네요. 그리고 꼭 승주영 선생님이 많은 사람들이 듣고 영어 상위권에 랭크됐으면 좋겠어요.

내년에 꼭 합격하고 인사드려야겠어요 ㅠㅠ








이동기 하프모의고사

07월 12회 [동의어 / 반의어 / 유의어 정리]


폐지 철폐하다

취소하다 없애다.

abolish

cancel

do away with

rescind

revoke

repeal

annul

nullify

invalidate


약화시키다

weaken attenuate abate undermine impair


강화시키다

strengthen reinforce fortify consolidate intensify bolster beef up


Don`t talk around 돌려말하지마

beat a dead horse 뒷북치다 헛수고하다

Speak of the devil 호랑이도 제말하면 온다더니

Don`t cut corner 절차 원칙을 어기지마


indulgent generous


he was a closed book. 이해할수 없는 사람이야

He was off duty 오늘 비번이야.(오늘 걔 Off야)



A is one thing B is another A와 B는 별개야 (another 대신에 the other 사용 불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