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시 규장각]/하루반성

[180724 화요일] 버닝 불요일


날씨 더움 (습기는 조금 줄어들음)


오늘도 어김없이 아침에 운동을 하고 도서관행


오늘은 문동균 한국사가 조금 밀려서 급하게 몰아쳐서 공부했어요.

오늘 무려 5시간동안 꼼짝없이 앉아서 한국사만 공부 했어요. 한국사 전문가가 됐으면 좋겠다!




그리고 이동기 하프모의고사 어제꺼 풀고

(이동기 하프는 업로드 다음날 풀고있어요. 밀린거 아님!)


위종욱 사회도 4시간 공부했어요.


오늘은 너무 바쁘게 책상에 앉아있다보니 시간 가는줄도 몰랐어요.

도서관 에어컨은 빵빵해서 공부하기도 딱 좋은거같고

오늘같은 날이 매일이면 정말 좋겠네요ㅎㅎㅎㅎ


그리고 신기한 점.

블로그를 2~3일정도 글을 안쓰고 방치했었는데

갑자기 방문자수가 회복 ;;

점점 돌아오는 방문자수를 보며 이게 어떻게 된건지 모르고 갸우뚱 ㅋㅋㅋㅋㅋ

앞으로 공부 기록 더 열심히 써야겠다고 다짐했어요.


그리고 네이버 블로그는 최근 요 5일 안으로 이웃 서로이웃 신청이 늘어서

또한 의외의 당황 ㅋㅋ


이거 블로그를 방치해야 방문자가 많아지는건감...


째든 내일도 파이팅! : )





이동기 하프모의고사 

07월 09회 [동의어 / 반의어 / 유의어 정리]


erroneous 잘못된, 틀린

unerring 틀림없는

=unmistakable

=infallible

=faultless


fastidious 세심한 철저한 꼼꼼한

meticulous punctilious scrupulous


put down

1 진압하다 quell suppress repress

2 적어놓다 write down jot d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