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시 규장각]/하루반성

[180726 목요일] 오늘이 수요일인줄 알았다아


날씨 더움



분명 어제 수요일이라 일기썼는데 오늘아침 눈을 뜨고나서

'상쾌한 수요일이구나~'

라며 생각했어요,


계획은 하루전날 생각하고 자기에 공부할꺼 챙기는데는 문제가 없었지만

이놈의 정신머리가 어떻게 됐나봐요 ㅋㅋ


오늘은 국어 올라온거 마저 다 들어야겠다 생각이 들어 하프를 후다닥 끝냈어요


도서관에 도착하자마자 이동기 하프모의고사를 풀고


바로 이선재 국어 올인원으로 들어갔어요

오늘은 오전에는 문법을 끝내고 오후에는 문학을 공부할 계획이였습니다.


항상 하는 말이지만 다 아는 내용이더라도 겸손하게!



문장성분을 암기해야하는데 앞글자를 따서 외워요

주술목보 관부독!~


근데 이선재 선생님이 선창하면 따라 후창하라고 하는데

리듬감없이 건조하게 따라한다고 리듬타라고 하시는데

자막에 저렇게 들어가네요 ㅋㅋㅋㅋㅋ

(리듬을 타며♪♪) 주술목보~관부독~~


후다닥 추가내용까지 공부 다 하고나서


오후는 바로 문학이론으로 들어갔어요

문학은 항상 들을때마다 용어들 때문에 움츠러들긴 하지만 계속 연습해와서

이제는 크게 두려움은 없네요 ㅎㅎ



그리고 공부하다가 문자와서 보니

이틀 전이였나? 주문한 선재국어W 2019가 배송시작되었다고 해요.

이번 교재가 마지막으로 구매하는 선재국어 교재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그리고 저녁타임에는 박금우 수학 명품500제 문제풀기!


오늘도 열심히 공부했다!


내일도 더 열심히 파이팅 : )





이동기 하프모의고사

07월 11회 [동의어 / 반의어 / 유의어 정리]



spurious fabricated fake false deceptive misleading


strident 귀에 거슬리는

servile 노예근성의

sardonic 냉소적인

ingenous naive


I don`t buy it 나 그거 안믿어


dilute water d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