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시 규장각]/하루반성

[180718 수요일] 방심은 금물🔥


날씨 더움



요즘 아침에 해가 너무 쨍쨍 뜨는거 같아요.... 도서관 가는 길이 엄청 괴롭 ㅠㅠ 

이래서 나는 겨울이 좋아요.

도서관에 도착하기 전에 육수(땀)가 주륵주륵 나오는게 너무 싫어... ㅠㅠ


어제 인스타를 보다가 TimeStamp 라는 어플을 쓰는걸 봐서

오늘부터 나도 이걸로 시간인증해야지 ㅋㅋ


도서관 도착해서 프린트 다 하고 이제 본격 공부시작하려고 찍은 사진.



다음엔 좀더 당기도록 노력해야겠어요.


사진에 보이는 저 PT커피가 전에 포스팅 했던 바로 그 UCC커피에요,

얼음컵에 넣어서 마시면 진하고 달콤한게 기분이 좋아져요 ㅋㅋ


이동기 하프모의고사 풀고

이선재 국어 올인원 듣고

수학 문제풀고 이러다 보면 진짜 정신없이 시간이 지나간거같아요,


도서관에 앉으면 화장실 가는거 빼고 움직이지도 않는데 시간이 모자라는거같아요.

점점 갈수록 노량진에서 공부할때처럼 시간이 부족해지면 안되는데 ㅠㅠ


오늘은 국어수업을 듣다가 깜빡 졸뻔했어요 ㅠㅠ

다 아는 내용이라 생각해서 그런지 정신 나갔냐!!


좀 더 나를 매섭게 몰아쳐야겠어요.


할꺼 다 하고 정리하니 저녁 8시 10분.

짐 싸서 나오면서 나가기 인증 ㅋㅋ



내일은 좀더 치열하게 파이팅하자!





이동기 half모의고사

07월 06회 [동의어 / 유의어 / 반의어 정리]


immaculate impeccable unblemished faultless flawless perfect


charwoman 청소부

shipshape 깔끔한

grotesque 터무니없는

assidulous 근면한


bit one`s tongue (웃음, 화, 말 등)꾹 참다.

(cf)

keep one`s word

break one`s word

eat one`s words


It`s my treat 내가 쏜다.

toss and turn all night 밤새 뒤척이다.

burn the midnight oil 밤늦게까지 공부하다

step on it Hurry up Shake a leg We haven`t got all day

out of date 고장난


constellation 별자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