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컨텐츠]/음식점 리뷰

[공주맛집] 대성집 리뷰


안녕하세요 파란이에요!


매번 기성 프랜차이즈에 질려있던 찰나에 이번에 공주 재래시장쪽으로 눈이 가더군요.

(지금 공주에 살고있어 산성시장이 생각났네요 ㅎㅎ)


일단 최근?에 유네스코에 등재된 공주 공산성쪽에 있는 산성시장에 갔는데요.

이태껏 봐왔던 시장규모 중에서는 정말정말 큰 시장이였고 아주 활발했어요.


친구와 함께 갔는데 지나가는 말로 '사람들이 이렇게 많은데 혹시 오늘 장날아니야?' 했는데

가는날이 장날이라는 말처럼 ㅋㅋㅋㅋㅋㅋ 진짜 장날이였어요.)

왠지! ㅋㅋㅋㅋㅋ 사람이 많더라고요 ㅎㅎㅎㅎㅎ




날씨도 추워진 만큼 뜨듯한 국물을 마시고 싶어 인스타그램으로 #산성시장 #산성시장맛집 등등을 검색하여

순대국밥집을 찾았는데요.


공주 산성시장에 있는 맛집으로 찾은 그 집은 바로 "대성집"




공주 맛집 대성집 입구(아이폰xs로 촬영)



공주 맛집 대성집 뒷문 (아이폰xs로 촬영)



저희는 네이버 지도로 검색해서 찾아갔는데요.

처음에 뒷문이 나와서 앞으로 돌아갔는데 그럴필요없어요 ㅎㅎ

그냥 저 문을 먼저 발견하셨다면 저 문을 벌컥 열고 들어가시면 돼요!



저희는 생각없이 순대국밥 2그릇을 시켰는데요.

가격은 7000원입니다!



기다리다 보면 기본찬이 나오는데

정말정말 독특한 점은 기본찬에 모듬고기로 보이는 고기와 피순대가 나온다는 점이에요ㅎㅎ


대성집 기본찬 (아이폰xs로 촬영)


다른 반찬들은 다 다른 순대국밥집들과 같았지만

저 가운데 반찬이 정말 특이했습니다.


피순대던데 저기 보이나요? 피순대다 보니 선지도 가득 들어있어서 식감이나 맛이 정말 좋았습니다.


다만! 아쉬운점 하나를 말하자면 고기는 약간 차가웠어요 ㅠㅠ

조금만 따뜻하게 덥혀줬으면 좋았을텐데 하는 아쉬움은 약간 있었지만 이런게 다 시장에서 먹는 맛집이니 그런거 아니겠어요?




기다리다 보면 순대국밥이 나옵니다.


공주 산성시장 맛집 대성집 순대국밥 (아이폰xs로 촬영)



저기 면사리 보이시나요?

국수사리도 따로 주는 집은 처음가봤습니다 ㅎㅎ



아! 여기서 먼저 국물 맛보시고 간을 맞추세요.

국물에 이미 조금 간이 되어있어 처음부터 간이 딱 맞으시는 분도 있을거같아요!



일단 국수사리 들어간 순대국밥 한입 먼저~


국수사리 넣은 대성집 순대국밥 (아이폰xs로 촬영)











이 집은 7000원이 정말 아깝지 않다는걸 한번더 느끼는 게 있어요.

와 공주맛집 혹은 공주 산성시장 맛집으로 불릴만 하구나 하는게


잡내는 하나도 안나는데 양이 엄청 많아요.

건더기 반 국물 반 아니아니 그 이상입니다.


제가 보통 많이 먹는 편에 속하는데

다른집 순대국밥집에 가면 조금 아쉽게? 끝나는 정도인데


이집 순대국밥은 배가 아주 불렀습니다 ;;;;;;;


꼭 한번 가보세요 두번 가세요!


아래 사진은 내용이 풍성~~ 한 것을 찍은거에요 ㅎㅎ










위치는










감사합니다 맛집탐방 좋아하는 파란이였습니다! : )


[내돈주고 당당히 쓰는 100% 리얼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