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시 규장각]/하루반성

[180809 목요일] 좀 더 더 더 간절히


날씨 더움



오늘은 햇살이 내려쬐지는 않았지만 근데 공기가 후덥지근 했어요.

에어컨 안에 있었던게 다행이였던거 같아요.


오늘의 계획표 (전부 완료!)




오늘 이동기 하프는 난이도 무난.

선생님이 곧 눈물흘릴 준비하라고 하시네요.. 극강의 고난도를 볼셰라......(볼까 두렵다..)


그리고 이선재 국어 올인원! 오늘도 문법과 문학을 같이 했어요.



*문제 풀어보세요!




이건 워낙 많이 나온 문제유형이라 다들 잘 풀으셨을 거에요.








선재국어 듣고나서 술술한자 연강!



강의 제목처럼 한자들아 술술 풀려라!

단어들 조합시켜놓고 음만 같은 한자로 섞어놓으면 그걸 찾아내는게 힘드네요 ㅠㅠ


이제 이번주 국어진도는 끝!

내일부터 한국사 빠이팅!!!!! (맞춤법은 파이팅이 맞음)


그리고 수학 이공문 문풀!

수학은 기분좋게 풀었네요.



오늘은 뭔가 멘탈이 좀 안좋았어요.

익숙해지는 느낌도 싫고 매일 자신에게 실망하며 자존감이 낮아지는 느낌.......

조급증은 수험을 갉아 먹는다는걸 잘 아는데...


좀 더 긍정적인 마음으로 수험에 임해야겠어요.

그리고 그냥 걱정만 하면 시간만 버리는거지 걱정할 시간에 조금이라도 차근차근 나아가야지 정상에 올라가지요.

좀 더 현명하게 차근차근 올라가는 파란이 되겠습니다.


내일도 파이팅!






이동기 하프모의고사

08월 03회 [동의어 / 반의어 / 유의어 정리]


명사 수식 어순 : 한정사 + 수 + 일반a + N


wear 마모되다 마모시키다

wear out exhaust use up deplete

wear down 줄이다 약화시키다.


수다스러운

talkative wordy loquacious garrulous verbose

과묵한

uncommunitive reticent laconic reserved taciturn


exploit (부정적 의미) take advantage of trade on capitalize


know a thing or two about -을 잘 알다

lunching al desko 책상에서 밥먹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