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시 규장각]/하루반성

[180801 수요일] 공부 회복중++


날씨 더움



날씨는 여전히 햇볕 쨍쨍인데 습도가 많이 낮아진 거같아요.

헬스장에서도 쾌적했고 도서관으로 가는 길도 바람이 부니 상쾌하네요 ㅎㅎ


오늘은 도서관 가는 길에 또 gs25를 또 들렸어요.

gs25가 어제 블로그에 광고를 했는데

제가 가장 최근 마음에 들어하던 ucc 커피와 콜라보를 해서 커피를 냈더라고요 ㅋㅋㅋㅋ



그 광고에 의하면 바닐라라떼에 소금이 첨가돼서 단짠단짠 조합이라고 했는데

글쎄요...................

ucc커피 특유의 맛이 나긴 하는데 ucc 기본 바닐라라떼의 맛보다 흐린 맛이였어요..

그냥 이건 이벤트성으로 생각하는거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했어요 ㅋㅋ



오늘은 이동기 하프모의고사 풀고 바로 이선재 술술한자를 들었어요.

술술한자는 자칫하면 진도가 멈춰버리기 때문에 앞으로 주의하며 꾸준히 들어야해요 ㅋㅋ 벌써 3번째 듣는거다보니 어느새 왠만한 한자는 다 읽을 수 있는거같아요 ㅎㅎ



선재국어 술술한자 공부하고 나서 

바로 선재국어 올인원을 수강했어요. 오늘 배운 파트는 제가 약간 어려워 했던 파트라 좀더 집중해서 열심히 했네요 ㅎㅎ



호칭은 어느정도 패턴이 있어서 외우기 쉬운데 또한 까먹기도 쉬운거 같아요 ㅠㅠ

반복만이 살길!!


그리고 이렇게 문제있는 부분을 캡쳐해서 올리니까 이웃님들 중에 문제를 풀어보시는 분도 계셔서

포스팅보면서도 공부할수있게 ㅋㅋㅋㅋㅋㅋㅋ 앞으로 이렇게 올려야겠어요 ㅎㅎㅎㅎ



선재국어 올인원 복습을 다 하고나서 바로 위종욱 사회 공부를 했습니다




오늘부터 경제파트 들어갔는데 경제는 제가 좋아하는 파트라 너무 재밌고 좋네요 ㅎㅎㅎㅎㅎ

법과 정치가 심히 걱정되기는 하지만 ㅠㅠ



이거 다 복습하고 나서 어제자 이동기 하프모의고사가 좀 헷갈리는게 있어서 부분 수강을 했어요.


그리고 오늘 배운거 마무리 정리하니 시간이 다 되어서 나왔어요.



슬슬 다시 노량진에 있었을 때처럼 순공시간이 점점 다시 복구가 되어가는거 같아서

집에 오는 길에 기분이 엄청 좋았어요 ㅎㅎㅎㅎㅎ


내일은 더 열심히 할수있길 ~~


파이팅 ! 





이동기 하프모의고사


07월 13회 [동의어 / 반의어 / 유의어 정리]


disparate heterogeneous different


cf1) homogeneous same equal uniform identical equivalent

cf2) similar analogous


envisage 상상하다 예상하다


in the light of -을 고려하면

in the wake of -에 뒤이어 (following)

in token of =의 표시로


do legwork 발품팔다

get the green light 허락받다

let his hair down 휴식을 취하다 터놓고 말하다 (여성이 일할 때 머리를 바짝 묶었다가 쉴때 풀은 것에서 유래)

rain on my parade 망치다 엉망이다.


stepchild 의붓자식






이동기 하프모의고사


07월 14회 [동의어 / 반의어 / 유의어 정리]



step on it shake a leg

give you the cold shoulder 냉대하다 냉담하게 굴다

warn against 하지말라고 경고하다


downright 완전한 확실한 솔직한

complete absolute straightforward


put up 올리다 (모금 기금을)내다

put on 상영 상연하다

put upon 속이다 이용해먹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