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컨텐츠]/카페 *디저트 리뷰

[세종 카페] 카페 안테 리뷰

안녕하세요 파란이에요.

오늘은 세종시에 있는 분위기 깡페 카페 '카페안테 (cafe ante)'에 다녀왔어요.





저는 인스타그램으로 카페들을 찾아보는걸 좋아하는데요

세종시 카페를 검색하다가 우연히 발견하게 된 카페안테!


근데 거기서 운영하는 인스타그램 페이지는 앤틱카페라 되어있어서 ante 를 앤틱앤틱 이라 읽었는데

친구가 안테를 왜 자꾸 앤틱이라 읽냐고 한소리 들었어요 ㅋㅋㅋㅋㅋ

(카페 전체가 앤틱풍으로 꾸며져 있어서 그렇게 쓴거같아요 ㅎㅎ)





저는 아직 블로그 초보라 사진을 대놓고 막 찍는거까지는 못하겠더라고요 ㅠㅠ

하지만 거기서 사진 찍으시는 분들은 많았습니다!


우선 외관 옆에 보면 이렇게 내부를 들여다 볼수있는 곳이 있는데

여기도 숨겨진 사진스팟이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ㅎㅎ




그리고 여기는 커피보다는 브레드류가 인기가 더 많은거 같았어요.

친구와 저는 그래서 커피 2잔과 함께 조각케이크 2종류를 주문했답니다.





커피는 플랫화이트 한잔과 라떼 한잔, 그리고 케이크는 당근케이크와 레드벨벳 케이크를 주문했어요.




먼저 커피가 나옵니다. 여기는 매장이 한눈에 들어올 정도로 공간을 널널하게 써서 한눈에 매장이 다 보이는데요.

테이블마다 공간이 넓어서 개인적인 이야기하기에 좋았던 거같아요.


이렇게 매장이 탁 트여있다보니 주문은 카운터에서 하지만 직원분께서 직접 서빙을 해주십니다.







저와 일행은 긴 테이블에 앉았는데 이 긴 테이블 소재가 참 신기했어요.

보통은 스타벅스에 있는 나무 긴 테이블이 흔한데 여기는 약간 무늬타일류의 테이블이더라구요.



커피먼저 리뷰하자면...... 조금... 아니 많이 .. 아쉬웠습니다.

플랫화이트에서는 약간 고무의 향? 이라고 해야하나 스모크향이 아닌 거부감이 드는 고무향이 커피맛 전반적으로 베여있었어요.

원인은 모르겠으나 ... 커피는 비 비 비 호.... ㅠㅠ



이렇게 사진을 찍고있다보면 주문했던 케이크도 나옵니다.





생긴건 진짜 다 이쁘게 생겼어요.


그럼 하나하나 리뷰해드리도록 할게요.






>> 레드벨벳 케이크


케이크가 전부 크림으로 덮여있는건줄 알았어요.

근데 위에 노란부분은 슬라이스 치즈맛이 강하더라고요... 차라리 부드러운 크림치즈나 생크림이 올라갔으면 더 맛있게 먹었을거같다는 생각.....


이쁜게 비지떡이라는 느낌이였어요 ㅠㅠ(이쁘긴 정말 이뻐요.)


중간에 들어있는 빵이나 크림은 별다른 특이점 없는 크림-빵 레이어드된 케이크였네요. 빵의 질감은 조금 더 부드러웠으면 좋겠다... 라는 생각. 너무 퍽퍽해용 ㅠㅠ 너무 나쁘게만 평가하는거 같아 속상 ㅠㅠ





>> 당근케이크


이 집은 당근 케이크가 맛집일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했어요.

커피에서 실망, 레드벨벳에서 실망한 저는 전의를 상실한 채 당근케이크를 맛봤는데요.

이 케이크는 여태 먹었던 당근 케이크 중에 꽤 괜찮은 편에 속했어요.



하지만!!!! 레드벨벳의 레이어드가 이 당근케이크에 들어가있었으면 하는 아쉬움은 좀 강했어요.

위에 두껍게 크림치즈가 올라가 있어서 재료면에서는 안아낀다는게 보이긴 하는데 당근케이크 빡 맛이 느껴지고 더 강하게 크림치즈 맛이 딱! 이렇게 분리되어 느껴지다 보니 많이많이 아쉬웠어요.










<<카페 총평>>


생긴지 얼마 되지않은 신생카페였어요.

인스타그램에서 사진이 조금씩 많이 올라오고 있었고 직접 카페에 가서 보니

확실히 요즘 유행하는 카페들의 종류 중에 하나였던거 같아요.

(사진찍기 좋은 핫스팟이 카페 곳곳에 엄청 많았습니다.)


그러나 카페라는 공간은 이야기만을 하는 공간이 아닌 커피와 디저트도 한몫을 하는 곳이기 때문에

커피에 대해서는 완전히 아쉬웠고 (원두문제인지 로스팅이 잘못되었는지는 모르겠어요.. 하지만 제 개인적인 입맛으로는 커피는 좀 바껴야한다고 생각이 들정도였습니다.) 디저트류에서도 크게 와 맛있다!~ 라는 생각은 쉽사리 들지 않았어요.


그럼에도 저는 나중에 재방문 의사는 있어요.

사진찍기 좋은 곳이 많기에 기분이 좋고, 아직 신생카페이기에 디저트류도 점점 나아질꺼라고 믿습니다.


나중에 다시 방문했을 때는 분위기뿐만 아니라 커피와 디저트에도 떠오르는 강자가 되어있길 바랍니다 : )




파란 별점은 ★★*☆☆ (2.5점) 입니다!




그리고 이 글을 보고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버튼 한번씩 부탁드립니다 : )

감사합니다!




[내돈내고 당당히 쓰는 100% 리얼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