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컨텐츠]/프로그램 리뷰

[넥플릭스 추천] 기묘한 이야기 시즌 1,2,3 (Stranger Things) 리뷰

드디어 넥플릭스 리뷰를 쓰게 됐네요.

 

저는 평소에 준비중이던 시험때문에 넥플릭스를 가입하지 않았어요.

(주변에서 한번 보기시작하면 중동되니 극구 말렸거든요 ㅋㅋ)

 

이번 시험이 끝나고 쉬면서 드디어 드디어 기다리고 기대했던 넥플릭스에 가입했어요.

한달동안은 무료체험 가능하니 안보신 분들은 여유로운 시간대에 가입해보셔요!

 

 

 

넥플릭스의 장점은 넥플릭스 자체제작의 고유 컨텐츠들이 있다는 건데요.

한국에서 넥플릭스 하면 단연 인기가 가장 많은 시리즈 물 중 하나는 바로 기묘한 이야기 (Stranger Things)이에요.

 

저도 정말 많이 들었기에 바로 기묘한 이야기부터 보기 시작했어요.

 

 

 

 

 

 

 

올해 시즌 3까지 나왔다고 해요.

저는 기묘한 이야기 시즌 1, 시즌 2, 시즌 3를 이틀만에 다 봐버렸는데요.

그만큼 몰입도나 흥미도가 아주 높았어요.

 

 

시즌 3는 나온지 얼마 되지 않아 광고도 많은데요.

시즌 1, 시즌 2 요약본도 있으니 보실분들은 보세요!

(요약본이라 쓰고 복습이라 읽는다 ㅋㅋ)

 

 

 

 

 

 

 

 

기묘한 이야기의 매력은 복고 풍의 특이한 분위기도 한몫을 하고 거기에 아이들이 상상한 것들(흔히 우리들이 어렸을 때 한번쯤 해봤을 꺼같은 그런 상상들)이 실제로 일어나며 생긴 헤프닝이라 흥미도도 아주 높은거 같아요.

 

 

 

 

 

******* 스포주의 (원치 않으신 분은 여기서부터 스킵을 권장드립니다) *******

 

 

 

시즌1은 한 아이가 실종되면서 그 친구들이 실종된 아이를 찾으며 시작되는 이야기인데

이 친구들의 케미도 정말 돋보였고 미국정부의 비밀실험을 당했던 아이 (일레븐)이 나오면서 분위기도 반전돼서 정말 재밌었던거 같아요

 

애당초 넥플릭스는 기묘한 이야기를 시리즈로 만들 생각이였는지 시즌1은 문을 활짝 여는 그런 느낌의 내용입니다.

 

사람들은 시즌1이 가장 흥미롭고 몰입감이 높다고들 해요.

(저의 개인적인 평은 1,2,3 전부 정말 재밌게 봤어요 ㅋㅋ)

 

 

 

 

 

시즌 2는 데모고라스라는 괴물이 시즌1에서 실종됐던 아이를 숙주로 삼아 이야기가 진행되는데요.

미 정부의 비밀리 실험이 실패였다는걸 수긍하지만 사람들에게 알리지 못하는 상황 속에 괴물과 연결되는 차원의 문이 완전히 닫히지 않아 발생되는 이야기입니다.

 

이 또한 흥미롭습니다. 단! 시즌 1보다 흥미도가 약간 떨어지는건 사실인거같아요.

하지만 스토리 측면에서 이중 스파이라는 내용도 정말 참신했고 역시 기묘한 이야기 만의 복고스런 분위기도 살아있고 등장 인물도 전부 그대로 출연해서 매력을 잃지 않았어요 ㅋㅋ

 

 

 

시즌 3는 시즌 2 아이 몸속에 기생하며 점점 커지던 괴물이 러시아의 간첩활동으로 인해 차원문이 열려 부활해서 생기는 이야기예요. 시즌2에서는 새로운 등장인물이 몇몇 등장을 했는데 그 뉴 등장인물들이 이야기를 끌고 나가며 생깁니다.

계속 일레븐에 의해 저지당한 괴물이 정말 화가나서 차근차근 계획하에 복수를 꿈꾸며 진행되는 이야기인데

역시 일레븐에 의해 결국은 저지 당합니다.

 

하지만 일레븐은 괴물과의 전투를 하고 나서 마력을 완전히 잃어버렸는데요.

 

과연 넥플릭스의 큰 그림. 쿠키영상으로 러시아 땅에서 다시 괴물을 러시아 정부가 소환하고 있는 장면을 보여주며 끝났어요.

(넥플릭스가 끝나서 슬프지? 일년정도 참으면서 잊지말고 기다려! 또 짠 나타날꺼야! 하는 느낌 ㅋㅋㅋㅋ)

 

 

 

 

 

 

과연 기묘한 이야기는 몰입면에서 원탑이지 않나 싶습니다.

정말 강추하는 넥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입니다.

 

 

감사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