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시 규장각]/하루반성

[180810 금요일] 불금??


날씨 시원



오늘 새벽에 비가 왔었나봐요

창문으로 밖을 바라보니 땅은 젖어있고 날씨는 시원시원 했어요

그래서 오늘 헬스는 기분좋게 갔다 오기



오늘의 계획 (다 완료!)




오늘은 기숙사발표날!


아실 분들은 아실테지만 제가 휴학생이라 올해 역학기로 복학해요 ;;ㅋㅋㅋㅋㅋㅋ

그래서 기숙사도 같이 신청했는데 저희 학교는 기숙사 커트라인이 높아서 떨어질 줄 알았는데 조회해보니까




합격 ㅎㅎㅎㅎ

여기 4학년은 평점 4.0 이 넘어야 들어갈 수 있는데 운이 좋은거같아요!

복학하고도 열심히 공부해야겠다며 다짐하고



오늘도 역시 이동기 하프모의고사로 시작했어요.

오늘 2018 서울시 7급 문제가 나왔는데

self-driving cars 에 대한 거였는데 논란의 문제였네요.

사실 저는 매력적 오답을 골라서 시무룩 했는데 이 문제는 사실 매력적 오답도 답이 될수있다고 이동기선생님이 그러시네요.

원래 그런말 안하시는 분인데 이런말을 하는거 보면 확실히 논란의 여지는 있어보이는거같아요.

하지만 공무원 시험은 항상 최적의 답을 찾아야 하는거기에 답은 저게 될수밖에 없다고 했어요.

나도 이런 매력적 오답에 안 걸려들게 좀더 논리적으로 답을 체크하는 연습을 해야겠어요.



다음으로 문동균 한국사 올인원을 들었어요.

예상대로 사화 붕당 파트 전부 끝나고 추가로 임진왜란을 더 나갔네요.



1개년 최신 기출문제도 다 풀었는데 확실히 최근 한국사는 어렵게 나오는게 트렌드인거같아요..

넘나리 어려워 ㅠㅠ


이거 하고 수학 이공문 문풀하고 나서

바로 술술한자!




내일도 열심히 하자! : )





이동기 하프모의고사

08월 04회 [동의어 / 반의어 / 유의어 정리]



impetuous impulsive rash


improvise ad-lib extemporize play by ear


(depend rely hinge rest lean fall back) on (resort turn) to -에 의존하다 -에 달려있다


make for head for -를 향해가다

make up 구성하다

make up with 화해하다

make up for -을 보충하다 compensate for

make out 알아차리다

make do with -으로 때우다. manage with


tie the knot with you 너와 결혼하다

squeeze me in 나를 위해 시간좀 내줘


torment torture afflict